어시스트카드 서비스 혜택
해외의료지원 서비스
해외여행 중 응급하게 의료진과의 조언이 필요한 경우 어시스트카드 네트워크의 의료진과 24/7 의료 조언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응급여부를 확인 하기 위하여 1차적으로 전문 간호사와 조언 후 전문의와 연결됩니다.
24시간 알람센터를 통해 제휴병원 예약 후 진료를 받으시면, 어시스트카드가 의료비를 병원으로 직접 수납 해드림으로써 각종 보상서류를 챙겨 보험사에 청구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드립니다. (약값은 후보상청구로 진행됩니다.)
병원진료가 필요하실 때, 24시간 알람센터로 연락만 주시면 고객님의 증상에 따라 가장 적합한 인근지역의 병원으로 신속하게 예약 해 드립니다.
입원 중 고객님의 의료상태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24시간 알람센터 에서 한국에 있는 가족(보호자)에게 상황을 수시로 알려 드립니다.
해외긴급지원 서비스
응급 상황 시 치료를 목적으로 현지국가 내의 의료시설로 이송을 위한 절차지원을 해드립니다.
응급상황이 발생하였으나 해당 국가 내에서 치료가 적합하지 않을 경우, 치료 가능한 인접국의 의료시설로 이송해드립니다.
심각한 질병이나 사고로 인하여 치료를 위한 주거국(한국)으로 송환이 필요 시 후송절차를 지원합니다.
만 15 세 미만 자녀와 해외 체류 중 심각한 질병이나 사고로 자녀를 돌볼 수 없을 경우, 주거국(한국)으로 동반귀국을 위한 친인척의 편도 항공편을 지원합니다.
현지 병원 입원(단, 10 일 이상) 시, 간병을 위한 가족·친인척의 편도 항공권(이코노미클래스)과 숙박을 지원해드립니다.
해외여행지원 서비스
한국에서 출발하는 당일에 악천후 또는 기계적 결함으로 항공기 운항이 취소 또는 6 시간 이상 지연 시 공항에서 식대, 숙소비용 등을 지원해 드립니다. (제주공항 제외, 한도 40만원)
해외 체류 중 여권을 분실하거나 도난 시, 여권 재발행 또는 여행증명서 발급비용을 지원해 드립니다.
전세계 어느 국가에서든 수하물이 지연 될 시 수하물의 소재 파악을 도와드립니다. 또한 목적지 공항에서 세관을 통과한 수하물이 도착 후 10 시간 이상 지연 시, 긴급히 필요한 의복과 필수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드립니다. (한도 20만원)
해외편의지원 서비스
여행 중 사고 발생으로 체포되거나 형사책임을 져야 하는 경우, 조건부 석방을 위한 보석금을 대여해 드리며, 체류 지역의 법률 규제에 관한 정보 제공 및 변호사를 알선해 드립니다.
현지 병원 이용 시, 수속 또는 진료과정에서 병원관계자와 의사소통이 어려운 경우 전화를 통해 24시간 긴급의료통역을 지원 해드립니다. 이 서비스는 영어-한국어 통역을 제공합니다.